본문 바로가기

베이킹세상

레몬파운드케이크 🍋

 

 

 

 

상큼하다 ♥

 

이때동안 파운드 안 좋아했는데
이 파운드를 기점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.

 

 

 

 

레몬파운드케이크

 

: 먹으면 기분 조크든요.

 

 

 

 

 

파운드는

1:1:1

이것만 알면 끝난다고 본다.

공정도 물론 쉬운데,

 

하지만, 실수를 한다는 거 .. ㅋㅋㅋ

베이킹 시작한 지 꽤 됐는데 시간만 보면
베이킹 마스터가 돼야 할 시간인데 🤣

 

아직 멀었구나.

 

설탕 넣고 충분히 휘핑

 

대강했더니 설탕이 덜 녹았네.

 

 

달걀이 많이 들어가

 

 

순두부 됐지만 가루류 넣어준다.

🤫

 

반죽이 윤기가 날때까지
저어주고

 

 

틀에 담아 구워준다.

레몬즙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서
시판용 레몬즙 넣었는데 유통기한에 많이 지났,,,


ㅋㅋㅋㅋㅋㅋ
내가 먹을 거니깐, 괜찮다 😉

 

 


초반에 윗면 칼집 넣어주는 것도
잊지 않고 넣어줬다.

 

예쁜 터짐을 바라본다.

 

 

👏🏼👏🏼👏🏼

윗면이 터지려면 좀 기다려야한다.

 

20분 정도 됐을때 반죽이 부풀어 오르고
가운데 부분이 들썩들썩 거리고

이후

5분 정도 경과 후

가운데가 통통하게 부푼다.

 

괜히 온도가 부족할까싶어
내렸다 올렸다 했는데 ㅋㅋㅋ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걸
다시금 느꼈다.


 

이대로 마무리하기엔 아쉽지 않은가.

 

아이싱으로 덮어준다.

 

레몬껍질은 덤

+

 

 

작은 크기로 만들어 맛본 후
너무 맛있어서 다시 만든거라

바로 먹지 않고,

냉장고에서 하루 숙성해서
먹었다.

 

 

 

👍🏼❤️❤️👏🏼

 

 

 

😶

——————
레몬파운드케이크
——————

😍

 

'베이킹세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초코반죽 | 베이크치즈타르트  (0) 2020.04.23
통밤식빵  (0) 2020.04.20
베이크치즈케이크  (0) 2020.04.19
바스크치즈케이크 & 딸기 ♥  (0) 2020.04.16
탕종단팥빵 | 병아리콩&호두, 통단팥빵  (0) 2020.04.14